제품문의
한산소곡주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질문 : 한달전 손님께서 1.5리터 소곡주를 구입하셨습니다. 판매할 당시 반드시 냉장보관하여야 한다는 말씀을 드렸는데도 불구하고 손님께서는 개봉전이라 장식장에 그대로 넣어두셨다고 합니다. 한달이 지난후 술이 변질되었다고 문의주셨습니다.
답변 : 살아있는 효모는 상온에서 계속 발효가 진행되기 때문에 개봉하시기 전에도 냉장보관하셔야 하며, 드시고 남은 술도 냉장 보관하시면 3개월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질문 : 지난 명절에 한산소곡주를 선물로 받으신 손님께서는 박스채로 아파트 베란다에 약 3달정도 놓아두셨고, 이후에 드시려고 개봉해보니 식초냄새가 진동한다고 문의주셨습니다.
답변 : 시큼한 맛이 느껴지면 발효가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약간의 시큼한 맛이 좋으시다면 그대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발효주이므로 인체에 무해합니다. 그러나 오랜시간 발효가 되면 시큼한 맛을 넘어 식초가 되어버리는데요. 버리지 마시고 천연식초로 쓰시면 됩니다. 비싼 식초가 되겠네요.
질문 : 소곡주 중에 유통기한이 길고, 냉장보관하지 않아도 되는 소곡주는 어떤 소곡주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 소곡주의 효모를 살균처리하여 유통기한을 길게하고, 냉장보관이라는 단점을 극복한 한산소곡주 살균주입니다. 쉽게 우유와 멸균우유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연결된 게시판이(가) 없습니다.